HOME> 교회> 교회비전

'Enchristo'는 '주님 안에'를 의미하는 '주안'과 동시에 교회이름인 '주안'을 의미하며, '2018'은 교회 창립 70주년이 되는 2018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Enchristo 2018'은 주안교회가 2018년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면서 온 성도들이 '주 안'에서 품고, 이루고자 하는 거룩한 비전을 의미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Enchristo 2018'은 주안교회가 역사적으로 볼 때 완전한 성숙기에 접어드는 70주년을 맞이하여 선교적 교회의 5대 사명인 "예배, 교육, 친교, 봉사, 선교"의 영역에서 교회됨의 참된 본질을 회복하고자 천명한 중기적인 교회의 비전을 의미합니다.

주안교회의 5대 사역

주안교회는 하나님의 임재 속의 예배가 있는 교회입니다.

Enchristo Serving 2018
예배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은혜와 사랑에 감격하여 응답하는 것입니다. 주안교회는 성령의 기름 부으심과 감격이 있는 예배를 통해 이 땅에 무너진 다윗의 장막을 다시 세우는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입니다.

주안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의 가르침이 있는 교회입니다.

Enchristo Teaching 2018
주안교회는 하나님께서 이 땅의 교회와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사명을 발견하고 부르심에 합당하게 응답할 수 있도록 양육과 훈련을 통해 건강한 선교적 그리스도인을 세워가는 교회입니다.

주안교회는 성도들의 사랑의 친교가 있는 교회입니다.

Enchristo Loving 2018
주안교회는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어주는 교회로, 성도 간의 사랑의 위로와 친교가 넘치는 교회입니다.

주안교회는 세상을 치유하며 봉사하는 교회입니다.

Enchristo Healing 2018
주안교회는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로, 예수님을 사랑으로 이웃과 지역 사회를 돌아보고 섬김으로 세상을 치유하고 변화시키는 교회입니다.

주안교회는 민족과 열방 가운데 복음의 빛을 비추는 교회입니다.

Enchristo Shining 2018
주안교회는 잃어버린 영혼을 애타게 찾으시는 아버지의 마음을 가지고 인천성시화, 민족복음화, 세계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선교적 교회로의 새로운 부르심

교회성장에서 하나님 나라 확장으로 발전적인 전환

선교의 궁극적인 목표는 하나님의 나라이며 교회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하여 이 땅에 세워진 하나님 나라의 도구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의 선교의 목적은 교회성장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의 복음 전파와 그 복음이 증거하는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에 있습니다.

1, 교회중심적 교회에서 지역중심적 교회로의 발전적인 전환

선교적 교회는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며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라는 복음명령(Gospel mandate: 마28:16-20)과 이 땅에서 생육하고 번성하며 다스리라는 문화명령(Cultural mandate: 창 1:26-28)을 동시에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주안교회는 교회중심적 교회에서 복음명령과 문화명령을 동시에 다 감당할 수 있는 지역중심적 교회(지역 사회를 품는 교회)로의 발전적인 전환을 이루어나갈 것입니다.

2, 사역중심적 교회에서 양육중심적 교회로의 발전적인 전환

주안교회는 말씀을 통한 양육을 중심으로 교회의 5대 사명인 예배, 교육, 친교, 봉사, 선교라는 다섯 가지 영역의 훈련과 그에 따른 실천을 통하여 성도간의 친밀한 교제가 있는 거룩한 성도들의 공동체를 세워나가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3, 관리적 조직에서 기능적 조직으로의 발전적인 전환

주안교회의 조직은 단순한 관리중심적 조직에서 탈피하여 교회의 5대 사명인 예배, 교육, 친교, 봉사, 선교의 5대 영역을 균형있게 실현할 수 있도록 기능적 조직으로 구성되어 건강한 교회로의 발전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